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VR/AR 사업부

VR/AR 사업부는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발 맞춤하는 혁신적인 부서로써 자사의 보유기술인 핸드트래킹 기술을 필두로 생체신호와 연동하여 다양한 분야에 접목시켜 몰입감과 집중력을 향상시켜 원활한
콘텐츠를 수행하는데 도움을 주는 핵심기술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.

의료 가상현실 인지재활훈련 솔루션
교육 가상현실 멀티미디어 교육 시스템
관광 증강현실 관광 도우미 서비스
놀이 VR/AR을 이용한 아이들의 상상 놀이터
Mixed Reality Hand Tracking (혼합현실 핸드트래킹)
  • 별도의 컨트롤러 사용없이 자신의 손을 이용해서 가상현실의 물체와 상호작용 하는 기술로 시스템의 사용 방법이 월등히 간편함
  • 가상의 손이 아닌 자신의 실제 손이 투영되기에 더욱 현실감 있어 몰입도가 향상됨
  • 컨트롤러 사용법을 생각할 필요가 없어 훈련에 더욱 집중할 수 있음
기술개발 범위 및 특징
  • 다양한 3차원 영상정보(2D, 3D, 3D 스테레오)에 대한 시각인식 과정을 고려한 뇌반응을 분석하고 이를 활용하는 기술을 개발함
  • 3차원 영상정보 전달 디스플레이(display) 개발
  • 3차원 영상에 대한 뇌반응 변화를 실시간으로 측정하기 위한 fMRI(자기공명영상) 분석 기술 융합
  • 3차원 영상정보의 인식과정에서 발생하는 뇌인지 및 시각인식 계통의 인간의 뇌반응에 기초하여 특정 병증의 치료에 활용할 수 있는 가상현실 기반 응용 기술을 개발함
  • 재활 및 치료를 위한 혼합현실 기술을 활용한 CAVE 시스템 및 사용자 상호작용 센서 시스템 기술
  • 가상현실 몰입도를 높이기 위한 시선추적 기술이 추가된 HMD 기술
  • 가상현실 내에 실환경 물체를 접목할 수 있는 카메라 센서 및 이미지 처리 기술
  • 치매, 경도인지장애 등의 병증을 대상으로 3차원 콘텐츠 표현 기술과 fMRI 분석 기술을 활용하여 병증에 대한 치료 및 치료 기술에 대한 객관적 검증을 할 수 있는 기법을 개발
  • 치매, 경도인지장애 관련 치료 시나리오 및 콘텐츠 디자인
  • 병증별로 최적화된 3차원 가상환경의 구성과 치료 시나리오에 따른 사용자 교감형 콘텐츠의 개발
  • 치료 과정 및 경과 이력 관리 시스템
  • 제안한 기술 개발을 통하여 3차원 영상기반 뇌반응의 메커니즘을 이해하고 나아가서는 3D융합 기술을 진단, 치료 및 재활훈련의 다양한 분야로 발전하고 산업화에 기여하는 초석을 마련할 것으로 기대
협력기관